경주 자이르네 선착순 청약 정보 - 정보 저장소
반응형

출처: 경주 자이르네 공식 홈페이지

경주에 첫 발을 디딘 자이 아파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주 자이르네 아파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주시 현곡면 하구리 431-02일원이 지어질 아파트로 지하 2층부터 지상 25층 4개동 총 494세대 입주예정입니다. 과연 경주 자이르네는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총 6개의 프리미엄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1. 브랜드 프리미엄: 자이는 국내에서는 어떤 지역에서든 선호하는 브랜드로 경주에서는 처음 들어선다고 합니다.

2. 신도심 프리미엄: 경주의 현곡지구는 4천여 세대가 모여있는 신도심입니다.

3. 역세권 프리미엄: 동해선 서경주역과 가까이 있어 대구, 포항, 울산, 부산을 잇는 신경주 생활권입니다. 도보권의 역세권이며, 추후 7번 국도 상구-효현 구간이 개통 예정이라 고속철도를 이용 가능한 신경주 역도 더욱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4. 학세권 프리미엄: 현곡초등학교와 도보 통학권입니다.

5. 공간 프리미엄: 4 베이 4룸에 3면 개방 설계 등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설계입니다.

6. 투자 프리미엄: 전매제한이 없어서 실거주뿐만 아니라 가치투자까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금곡산, 구미산, 소현천, 다불미천을 가까이 누릴 수 있고, 캠핑장 등도 있어 가까운 곳에서 힐링할 수 있습니다. 자이라는 브랜드답게 단지 내 커뮤니티 공간도 다양합니다. 도서관, 공부방,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장 등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커뮤니티를 제공합니다.

 

단지 배치 역시 넉넉한 동 간 거리를 통해 개방감을 주었고, 조경면적도 30% 이상 사용하여 공원처럼 조성한다고 합니다. 전세대 남향 위주라는 장점도 있습니다. 25층의 아파트로 랜드마크가 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청약 결과는 어떨까요?

경북 자이르네는 중대형 평수 위주의 아파트로 84 타입, 106 타입, 129 타입, 141 타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청약일정은 작년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되었으며 30일에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모든 타입이 전 주택형 1순위 해당 지역 마감되었으며, 평균 경쟁률은 1순위 기준 10.25대 1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부적격 당첨 및 미계약 포기로 인해 현재 선착순 분양 진행 중이며, 1차 계약금 1천만원에 중도금 무이자입니다. 발코니 확장도 무상으로 진행되고 시스클라인(거실, 주방)와 식기세척기도 무상 제공됩니다. 

 

그렇다면 경주 자이르네에 대한 커뮤니티 분위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양가도 놀랍고 경쟁률도 놀랍네요."

"자이 브랜드 명성답게 대장 아파트가 됐으면 합니다."

 

입지적인 부분이나 분양가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지만 자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기대가 아주 큰 듯 보였습니다. 주변 경주 현곡 푸르지오 아파트가 대단지에 18년 지어진 신축에 속하지만 그에 비해 훨씬 높은 분양가로 책정되어 아무래도 고분양가라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전매제한이 없으니 투자하시는 분들도 관심을 가지실 것 같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공식 홈페이지 방문하시어 충분히 알아보시고, 임장도 가보셔서 좋은 판단 내리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