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호반 써밋 이스텔라 선착순 분양 공고 - 정보 저장소
반응형

출처: 호반 써밋 이스텔라 홈페이지

동구 신도심 중심에 서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호반 써밋 이스텔라 아파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선착순 분양 중으로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호반 써밋 이스텔라는 대구 안심 뉴타운 B3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부터 지상 16층으로 총 315세대 입주 예정입니다. 입주 예정일은 2023년 1월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호반 써밋 이스텔라의 입지환경을 알아보겠습니다.

 

1. 대구 동구 신주거벨트

대구공항 후적지 사업 휴노믹시티가 예정되어있고, 안심 뉴타운과 대구혁신도시를 잇는 중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구공항 이전도 곧 속도를 낼 것 같은데 후적지와 휴노믹시티가 완공된다면 대구 동구의 발전이 엄청날 것 같습니다.

2. 안심뉴타운의 미래가치

현재의 안심은 노후화가 많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뉴타운으로 새롭게 개발을 하고 있는데 대형 유통시설, 상업, 문화, 공원 등이 어우러진 스마트 복합도시로의 미래비전을 누릴 수 있습니다. 

3. 쾌속 교통환경

호반 써밋 이스텔라는 대구 곳곳을 쾌속으로 다닐 수 있는 입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구 4차 순환도로가 예정되어있으며 동대구 IC, 반야월역, 경안로, 안심로, 개발 예정인 안심-하양 복선전철 등 다양한 교통 호재로 인해 쾌속 교통을 누릴 수 있습니다.

4. 편리한 생활 인프라

안심뉴타운 안에 위치한 유통상업용지, 이마트, 롯데아울렛,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 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문화시설과 인프라를 마음껏 누릴 수 있습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로는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휘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이 생길 예정이며 학생들을 위해 북카페와 독서실도 계획되어있습니다. 또한 주민회의실, 키즈클럽, 어린이집, 경로당 등 다양한 연령을 고려하여 입주민들의 생활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혁신과 품격을 지닌 호반 써밋의 프리미엄

호반 써밋의 프리미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평면 설계

아파트에 대해 관심있으신 분들은 판상형과 타워형에 대해 들어보셨을 겁니다. 이 아파트는 선호도가 높은 판상형 4 BAY로 설계하여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일부 타입은 해당하지 않으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 중대형 타입

현재 대한민국은 1인 가구 증가로 인해 중소형 아파트가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중대형 아파트가 희소성이 생기게 되었고 선호 또한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84, 94, 109, 118제곱미터의 중대형 위주로 구성하였고 입주민들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 쾌적한 단지 조경

앞서 말씀드렸던 커뮤니티시설과 주민 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 산책로 그리고 자녀를 키우는 어머니들을 위한 맘스존 등 단지 조경에 많은 노력을 했다고 합니다.

4. 특별한 수납공간

입주민들의 여유로운 공간 활용을 위해 드레스룸, 팬트리 등 정리와 수납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공간을 설계하였습니다.

5. 오픈 발코니

오픈 발코니는 저도 처음 접해보는데 넓은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합니다. 또한 채광 통풍이 뛰어나지만 1, 2층 일부 세대에만 적용된다고 합니다.

 

청약 결과, 어떻게 되었나요?

33평형의 분양가는 약 4억 8,080만 원, 44평형의 분양가는 약 5억 9,080만 원입니다. 여러 타입에서 미달이 났으며 그 결과 선착순 동호수 분양 중입니다. 최근 분양하는 아파트의 모집공고를 보시면 중도금이 유이자인데 호반 써밋 이스텔라는 1회에서 6회까지 대출 무이자입니다. 

 

이 근처에 주거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실거주하기에 조용하며 차량도 적어 만족스럽다고 합니다. 또한 크고 작은 호재들이 많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호갱 노노를 통해 분위기를 살펴보니 모두 미래의 가치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유니트 평면 자제가 참 좋고 공간이 너무 잘 구성되어있다고 합니다. 현재 대구의 물량이 많아 분양을 하고 있는 많은 아파트들이 미분양인데 이런 영향을 호반 써밋 이스텔라도 받지 않았나 개인적으로 생각이 듭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로열 동호수가 남아있는지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구 1호선 끝에 위치하였고 지하철에서 다소 멀어 걱정을 하시는 분들도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입주할 때쯤은 정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임은 틀림없으며 뉴타운이 형성되게 되면 다양한 인프라 또한 형성될 것이니 다양한 호재와 미래 가치에 대해 살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