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잔여세대 동호지정 계약중 - 정보 저장소
반응형

출처-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홈페이지

동대구의 인프라를 누리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아파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는 대구광역시 동구 효목동에 지어질 아파트로 지하 2층부터 지상 최고 16층까지 아파트 13개동 총 794세대가 분양예정입니다. 2024년 7월 입주예정이며, 개별난방에 도시가스를 사용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아파트의 입지환경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도심/광역 어디나 빠른 교통 중심지

KTX, SRT를 이용할 수 있는 동대구 기차역과 1호선 지하철역, 복합환승센터가 도보권에 있고 동대구 IC, 신천대로 등과 인접해 이동하기 편리합니다.

둘째, 풍부하게 누리는 동대구 생활 인프라

1km 내에 신세계백화점, 현대 시티 아웃렛, 이마트 등이 있고 동구시장, 효신 시장, 병원 등이 위치해 생활인프라가 좋습니다.

셋째, 가까이에서 누리는 명문교육 인프라

효신초등학교가 안심 통학권, 수성구 학원가 등 우수 교육 인프라에 인접합니다.

넷째, 더 커지는 동대구 신주거타운의 비전

신천동, 효목동 등 동대구 신흥 주거타운의 비전과 도시철도 엑스코선(예정)의 미래가치가 있습니다.

미분양 꼬리표를 떼지 못하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의 청약일정은 12월 13일~16일이었으며, 23일에 당첨자 발표가 났습니다. 78타입, 84타입, 112타입으로 이루어져있고, 1순위 경쟁률은 최저 0.18:1부터 최대 0.7:1까지로 초라한 성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 이유로는 12월 당시 주택시장 상황과 대구의 공급과다로 볼 수 있겠습니다. 대구는 2010년 부터 5년간 부동산 가격이 꾸준히 상승 후 횡보하다가 2020년 부터 또 다시 상승했습니다. 상승기가 타지역에 비해 길었고 결정적으로 21년부터 24년까지 수요보다 훨씬 많은 물량이 공급예정입니다. 또한 취득세, 양도세, 대출규제 등 각종 규제가 더해져 주택매수심리가 꺾였고 정말 대구 내 최상의 입지가 아닌 이상 대구 내 분양은 미분양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역세권이긴 한데 차를 타기엔 아깝고 도보는 힘들어 애매하다."

"현장 가보니 주변시설 이용하기 불편할 것 같습니다."

"선착순에서 고층 줍줍했습니다."

호갱노노의 아파트이야기에서 보면 실제로 임장해본 분들은 주변 시설들을 이용하기 불편할 것 같다고 이야기 하는데 그 이유로 6차선 도로와 횡단보도들을 여러개 건너야하는 점도 단점으로 꼽힙니다.

하지만 선착순을 통해 로얄동, 로얄층을 줍줍한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푸르지오라는 브랜드와 동대구역 근처의 입지를 좋게 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다만 아직 잔여물량이 꽤 남은 것으로 보입니다.

 

동대구 푸르지오 브리센트를 살펴봅시다.

브랜드: 푸르지오는 대우건설의 아파트입니다. 대우건설은 2021년 국내 시공능력순위가 5위이며, 메이저 건설사 중 하나입니다. 현재 중흥 그룹이 대우건설 인수작업을 마친 시점에서 향후 어떤 시너지가 일어날지 궁금합니다. 

역세권: 동대구역과 823m 거리로 도보 12분 정도 소요됩니다. 보통 500m 내인 경우에 역세권으로 보기 때문에 역세권으로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대단지: 794세대로 대단지에 가깝습니다.

신축: 2024년 7월 입주예정인 신축 아파트입니다.

평지: 인터넷 손품으로 확인해보니 지대가 높아 보이며, 얕은 경사도가 있습니다. 정확하게 확인해보려면 직접 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초품아: 대구 효신초등학교와 464m 거리로 가깝습니다. 중학교는 신아중학교, 청구중학교, 입석중학교 등으로 배정되며, 고등학교는 동문고등학교, 청구고등학교, 대구여자고등학교 등으로 배정됩니다.

대구의 주택시장은 학군이 미치는 영향이 굉장히 큽니다. 대구에서 큰 규모의 학원가가 인접하여 부모님들 입장에서는 메리트가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6차선 도로를 건너야 한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메이저 브랜드에 신축, 초품아에 해당하며 대단지에 가깝고 지하철역과의 거리도 아쉬운 정도이기 때문에 실거주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하락장에서 분위기를 살펴보다가 선호하는 동과 층을 고를 수도 있습니다.

이상 동대구역 푸르지오 브리센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파트는 반드시 직접 가보시고 자신의 기준에 따라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