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정보

달서 sk뷰 잔여세대 선착순 분양

정보 매니저 2022. 4. 6. 22:00
반응형

출처: 달서 sk 뷰 공식 홈페이지

달서구의 대단지 아파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달서 sk뷰 아파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광역시 달서구 본리동 433번지에 위치할 예정으로 지하 2층~지상 29층 9개동 총 1196세대의 대단지 아파트입니다. 주변에 근린생활시설 2개동이 함께 들어서게 되어 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입지적 장점으로는 어떤 점이 있을까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내용을 함께 보시겠습니다. 먼저 용산역, 죽전역과 가까워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달구벌대로, 와룡로, 남대구 IC와 인접하여 대구 전역과 접근성이 좋습니다. 또한, 덕인초등학교와 도보거리에 위치한다는 장점이 있으며, 새본리중, 대건중, 대건고, 달성고 등 다수의 학교가 위치하여 학군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주변 대형마트, 백화점, 영화관 등 다양한 인프라가 갖추어져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수변공원, 학산, 두류공원 등 가깝게 자연환경을 접할 수 있습니다. 결정적으로 앞으로 달서구 입지 호재가 굉장히 많습니다. 서대구역, 대구신청사 이전 예정, 성서산단 재생사업 등 기대되는 개발 계획이 많으므로 시세 상승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결과

달서 sk뷰는 작년 9월 6일 특별공급, 7일~8일 1순위, 9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되었으며, 15일 당첨자 발표가 됐습니다. 다만, 대구 전체적으로 폭발적인 아파트 공급물량으로 인해 주택 하락장이 진행 중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달서 sk뷰 아파트도 미분양이 되고 말았습니다. 1순위 경쟁률 기준 59A 타입 0.92:1, 59B 타입 1:1, 74A 타입 25.63:1로 중형 평수는 순위 내 마감되었지만 소형평수는 아직 선착순 분양 진행 중입니다.

 

현재 본리동 월간 방문자 1위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커뮤니티 내에서도 긍정적인 의견, 부정적인 의견 모두 있습니다. 함께 일부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이 걸어서는 멀고, 버스도 좀 걸어야합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한 장점과는 조금 다른데요. 실제 용산역과 942m 거리로 도보 14분 정도 소요됩니다. 역세권이라고 말하기에는 조금 어려워 보입니다. 자차가 없으신 분들은 이동하시기 조금 불편해 보이네요.

 

"입지도 좋고 대단지에 학교와 가까워서 좋습니다."

실제 sk건설이라는 대기업 브랜드에 맞게 커뮤니티도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피트니스, 맘카페, 어린이집, 탁구장, 도서관, 스카이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초등학교도 345m 거리로 아주 가까워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님들께는 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요즘 대구에 주상복합 아파트가 많이 지어지고 있는데 고층의 대단지 아파트 분양은 본리동 주변에 흔치 않습니다. 또한, 그나마 분양가로 부정적인 의견이 많지 않았습니다. 달서 sk뷰 아파트는 중도금 대출 무이자라는 장점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관심이 있으신 분은 홈페이지를 통해 조금 더 알아보시고 임장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