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정보

<북구청역 푸르지오 에듀포레> 대구 미분양

정보 매니저 2022. 3. 28. 13:10
반응형

출처: 북구청역 푸르지오 에듀포레 공식 홈페이지

푸르지오에 산다! 침산 프리미엄을 산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북구청역 푸르지오 에듀포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북구청역 푸르지오 에듀포레는 대구광역시 북구 노원동 1가 228번지에 위치할 예정이며, 지하 2층부터 지상 최고 27층까지 총 5개 동으로 아파트 499세대, 오피스텔 69실이 생길 예정입니다. 오피스텔은 모두 분양완료되었지만 아파트는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중입니다. 주택소유 무관하며 청약통장이 쓰이지 않고, 세대주 여부와 지역이 무관합니다.

 

그렇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프리미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공공기관과 대형마트, 편의시설을 누리는 침산생활권

각종 공공기관(북구청, 세무서, 병원, 은행 등)과 편의시설(이마트, 홈플러스)을 이용 가능합니다.

2. 침산공원과 문화시설이 가까운 힐링 문화권

자연과 레저시설(침산공원, 대구 복합스포츠타운 등), 문화와 업무(대구 오페라하우스, 삼성 창조캠퍼스 등)가 어우러졌습니다.

3. 3호선 원대역과 북구청역을 품은 더블역세권

지하철역 3호선 원대역과 북구청역을 도보로 누릴 수 있습니다.

4. 초중고교와 학원가를 갖춘 명문 학세권

달산초, 대구일중, 침산중, 칠성고 등 우수한 학군지와 갖춘 교육환경입니다. 또한, 부모님들이 자녀교육을 위해 침산동 학원가를 편하게 누릴 수 있습니다.

5. 푸르지오만의 특화설계를 담은 명품 주거권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4 Bay 구조에 드레스룸 등 수납시스템과 친환경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넉넉한 주차대수와 동간거리를 갖추고 있어 입주자 분들의 만족도를 더 높일 수 있겠습니다. 또한 주민편의시설로는 피트니스 클럽, 골프클럽, 독서실, 카페,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등 다양한 커뮤니티를 제공합니다.

 

 

노원동 1가 월간 방문자 1위의 아파트

아무래도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중이라 관심을 가지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호갱노노 내에서 노원동 1가 월간 방문자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33평형 분양가는 약 5억 3천만 원 정도이며, 평균 경쟁률은 1순위 기준 1.42대 1로 전 주택형 1순위에 마감되었습니다. 하지만 적은 경쟁률 탓인지 계약 취소 등으로 인해 현재는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중에 있습니다.

그렇다면 커뮤니티 내 분위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위가 공장지역이라 확 와닿지는 않았습니다. 학교도 멀긴 했지만 침산 생활권 인근 학원 이용 등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밤 9시 이후 돌아다니기 겁날정도로 주변이 낙후되어있습니다."

"공장단지들이 많으나 원대오거리 자이가 생기면서 주변이 많이 발전되길 바랍니다."

 

커뮤니티의 대부분 이야기들이 공장지대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아무래도 현재 주변에 공장이 많고 낙후되어있어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 입장에서는 실거주하기 조금 꺼려질 수 있어 보입니다. 다만 원대역 주변으로 서대구 센트럴 자이 등 대단지들이 많이 들어서게 되고 그에 따라 주변이 발전해 나갈 것이라는 긍정적인 이야기들도 있습니다. 

 

 

기준을 가지고 살펴봅시다!

브랜드: 푸르지오 브랜드는 국내에서도 인식이 좋습니다. 중흥 그룹이 대우건설 인수작업을 마쳤으며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역세권: 원대역과 454m 도보 7분 거리, 북구청역과 510m 도보 8분 거리입니다. 500m 내로 역세권이긴 하지만 횡단보도를 건너야 합니다.  

대단지: 499세대로 대단지는 아닙니다.

신축: 2024년 3월 입주예정인 신축입니다.

평지: 평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초품아: 학교는 대구 달산초등학교로 배정받으며, 545m 거리로 애매하게 가까운 위치이고 주변이 위험하기도 합니다. 또한 횡단보도를 건너야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다만 침산동 학원거리는 학원차량이 운행해서 이용 가능해 보입니다.

 

여러모로 기준에 부합하는 아파트이지만 옆에 있는 서대구 센트럴 자이와 비교해보면 분위기 차이가 많이 납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직접 임장 해보시고 좋은 결정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