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 선착순 분양 - 정보 저장소
반응형

출처: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 공식 홈페이지

변화하는 태평로 브랜드타운의 중심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대구의 선착순 분양 아파트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입니다.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는 현재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 중으로 청약통장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거주지역제한이 없으며, 주택수와 세대주 제한도 없어서 투자자들도 진입하기 쉬운 조건입니다. 1차와 2차가 있는데 하나씩 사업개요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차는 216세대로 지하 5층부터 지상 최고 41층까지 총 2개 동, 2차는 174세대로 지하 5층부터 지상 최고 37층 2개 동입니다. 1차는 대구광역시 중구 태평로 3가 221-5번지, 2차는 중구 태평로 3가 221-1번지에 위치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프리미엄을 알아보겠습니다.

1. 어디든 빠른 쾌속 교통망

1호선 대구역과 3호선 달성공원역에 도보권으로 갈 수 있으며, 대구권 광역철도가 예정되어 있어 교통호재도 있습니다.

2. 편리한 대구의 중심생활권

롯데백화점, 동성로, 이마트 등 생활편의시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3.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

태평로 인근으로 8천여 세대의 힐스테이트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예정입니다.

4. 변화하는 태평로의 미래가치

최고 41층의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이며 주변에 15000여 세대 신주거타운의 중심 태평로의 비전이 있습니다.

 

현재 분위기는 어떤가요?

먼저 청약상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5평형 84타입 1순위 경쟁률 기준 1차는 0.6대 1부터 1.2대 1까지 나왔으며, 2차는 0.29대 1부터 0.93대 1까지 나왔습니다. 생각보다는 저조한 분양 결과입니다. 커뮤니티의 분위기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역과 조금 거리가 있긴 하지만 분양가가 적당하네요."

"기본형 건축비가 오르고 있는데 분양가가 떨어질 일은 없으니 실거주이신 분들은 괜찮을 듯합니다."

"앞으로 태평로 일대가 참 많이 변할 듯합니다."

"세대수가 적은 게 아쉽네요."

 

전반적인 분위기는 분양가는 괜찮으나, 여러 아쉬운 의견도 많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역과 도보권이기는 하지만 아주 가까운 편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브역대신평초로 알아봅시다.

브랜드: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현대 엔지니어링 건설사의 브랜드로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브랜드입니다. 메이저 건설사의 브랜드이기 때문에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역세권: 1차 기준 달성공원 역과 558m 도보 8분, 중앙로역과 758m 도보 11분, 대구역과 797m 도보 12분 등 여러 역들과 가깝긴 하지만 애매하게 가까운 정도입니다.

대단지: 1, 2차 합해서 총 390세대로 대단지는 아닙니다.

신축: 2025년 5월 입주예정인 신축입니다.

평지: 손품으로 확인 시 평지입니다.

초품아: 1차 기준 대구 종로 초등학교와 425m 거리로 학교는 멀지 않은 거리에 있습니다. 500m 이내이므로 초품아로 보겠습니다.

 

브랜드, 역세권에 신축, 평지, 초품아이지만 역세권, 초품아 기준에는 조금 아쉽게 부합합니다. 최근 대구역 자이 모집공고문이 올라오면서 많은 분들이 대구역 자이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데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도 함께 비교해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현재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중이며, 계약금이 5%로 조건 변경되었다고 하니 자세한 사항은 힐스테이트 대구역 퍼스트 공식 번호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전화번호: 053-428-1688) 또한, 어느 곳이든 꼭 현장에 임장도 해보시고 부동산도 들러 주변 분위기나 여러 의견을 취합하여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