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 선착순 분양 정보 - 정보 저장소
반응형

출처: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 공식 홈페이지

앞산과 신천을 품은 프리미엄 아파트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 아파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광역시 남구 봉덕동 1067-35번지 일원에 위치할 예정이며, 지하 2층~28층 4개동 총 345세대가 입주 예정입니다. 일반분양 물량은 274세대로 52 타입, 59A타입, 59B 타입, 69 타입, 84 타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부터 어떤 장점이 있는 아파트일지 공식 홈페이지의 안내를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앞산과 신천을 누리는 그린라이프

주변에 신천수변공원, 앞산공원, 수성못 등 대구 내 유명한 공원이 위치해 힐링 라이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2. 빠르게 연결되는 쾌속 라이프

신천대로, 앞산 순환도로 등과 접해있어 대구 내 어디든지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3. 도보통학 초중고 안심 라이프

봉덕초, 경일여중, 경일여고, 협성경복중, 협성고 등 다양한 초/중/고등학교와 도보권이라 자녀들의 통학에 안심할 수 있습니다.

4. 미래가치를 품은 프리미엄 라이프

3차 순환도로, 대구 도서관, 트램 순환선 등 다양한 호재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5. 가까이 누리는 원스톱 라이프

영남대 병원, 봉덕 신시장, 대백플라자, 홈플러스 등 여러 생활 편의시설들이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6. 자부심을 높이는 힐스테이트 라이프

브랜드 평판지수 31개월 연속 1위인 국내에서 인식이 좋은 브랜드입니다.

 

 

봉덕동 월간 방문자 1위, 지속되는 관심

10월 28일 입주자 모집공고되어 11월 8일 특별공급부터 9,10일 1순위, 11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되어 17일 당첨자 발표가 났습니다. 결과는 많이 아쉬웠습니다. 1순위 경쟁률 기준 52 타입 0.73대 1, 59 타입 최대 1.02대 1, 69 타입 0.81대 1, 84 타입 3.33대 1로 대구 하락장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84 타입 국평의 경우 미분양이 나지는 않았지만 부적격이나 취소물량으로 인해 올해 4월 5일 무순위 분양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따라서 과거 힐스테이트 앞산 센트럴 청약에 탈락하셨거나 현재 관심있으신 분들은 84타입 무순위 청약에 도전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다른 타입의 경우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 중이며, 그렇기에 주택수/청약통장/거주지역/세대주 여부가 무관하게 신청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무순위 청약이나 선착순 분양이 이루어지고 있어서 호갱노노 기준 봉덕동 월간 방문자 1위의 아파트로 나와있습니다. 그렇다면 아파트에 대한 분위기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이 많이 저렴한데 왜 미분양이 난거죠?"

"평수가 작고 분양세대수 적은 게 아쉽네요."

"앞산과 신천이 가깝고 초중고 근처라 실거주로 좋아 보입니다."

 

당시 대구가 하락장에 들어선 초입이라 많은 분들이 걱정도 하시지만 주변 대비 저렴한 분양가나 입지에 대한 장점 때문에 긍정적인 의견도 많았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미분양이라는 아쉬운 결과로 마무리되었네요.

 

다양한 기준으로 알아봅시다.

브랜드: 2021년 기준 건설사 도급순위 6위의 현대엔지니어링의 브랜드이며, 메이저 건설사로 국내 인식이 아주 좋은 브랜드입니다.

역세권: 아쉽게도 지하철역과 거리가 멉니다. 영대병원 역과 1.2km 거리로 도보 18분 소요되어 대중교통 이용에 많이 아쉽습니다.

대단지: 345세대로 대단지 아파트는 아닙니다.

신축: 2024년 5월 입주 예정인 신축입니다.

평지: 평지에 위치합니다.

초품아: 대구 봉덕초등학교와 268m 거리로 초등학교를 품진 않았지만 굉장히 가까운 도보권에 위치합니다.

 

보통 아파트를 고르는 기준 6가지에 대입하여 생각해보니 좋은 점도 있지만 아쉬운 점도 보입니다. 자신만의 기준으로 한번 더 확인해보시고 직접 임장도 가보셔서 좋은 결정 내리시길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