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 센트레빌 어반포레 선착순 청약 예정 - 정보 저장소
반응형

수성 센트레빌 어반포레 선착순 청약 예정입니다.

수성 센트레빌 어반포레, 신 주거타운 파동의 중심을 노리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수성 센트레빌 어반포레 아파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성 센트레빌 어반포레 아파트는 대구 수성구 파동에 지어질 아파트로 지하 2층부터 지상 최고 26층까지 총 5개 동 310세대 들어설 예정입니다. 2024년 7월 입주예정이며, 주차대수는 416대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수성 센트레빌 어반포레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프리미엄 5가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첫째로 수성구 프리미엄으로 대구의 강남인 수성구에 위치하는 것입니다. 

둘째로 올인원 명품 라이프입니다. 석가산과 계류, 잔디마당, 티 하우스와 함께 놀이터와 연계한 패밀리파크, 놀이터와 어린이집을 연계한 키즈파크,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독서실 등 커뮤니티와 특화설계를 통해 다양한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셋째로 신 주거타운 비전입니다. 앞으로 6000세대 이상 공급될 파동의 미래가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넷째로 파동 IC와 신천대로 등 교통망이 편리하다고 말합니다.

다섯째로 들어서는 곳 마다 랜드마크로 빛나는 센트레빌의 자부심입니다.

 

사실 대구 내에서 파동의 인식이 좋지는 않습니다. 주변 지하철역이 없어 대중교통을 사용하기에도 불편하고, 상권도 발달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재 파동 내 많은 아파트가 새로 공급될 예정이며 이로 인해 교통호재도 있고 사람이 많아지는 만큼 상권 개발도 기대가 됩니다.

 

실망스러운 결과

수성 센트레빌 어반포레는 2022년 2월 28일부터 3월 4일까지 청약이 이루어졌고 3월 14일에 청약 결과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실망스러웠습니다. 타입은 69 타입, 76 타입, 84 타입으로 이루어졌으나 전세대 미분양으로 1순위 경쟁률은 최저 0.02:1부터 최대 0.09:1까지 나왔으며 총세대수가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낮은 경쟁률이라는 것은 청약 접수건수도 굉장히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구의 주택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으며, 현재 파동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아 결과도 좋지 못했습니다. 

"84타입 미분양 당첨인데 확장비와 에어컨까지 넣으면 6억이 넘네요. 차라리 청약을 취소해야 하는지 고민 중입니다."

"청약 당첨에 얼떨떨하네요. 여러모로 분석하고 있는데 포기가 답일까 싶습니다."

"미분양인 이 시국에 파동이 5억대, 너무 비싸요."

호갱노노를 통해 전체적인 분위기를 살펴보니 부정적인 이야기가 많습니다.

3월 27일 이후 선착순 분양 예정입니다.

 

수성 센트레빌 어반포레, 더 알아보기

이번에도 6가지의 기준을 두고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드: 시공사는 동부건설로 2021년 시공능력 순위가 21위입니다. 흔히 말하는 메이저 건설사는 아니지만 국내에서 시공능력은 인정받고 있습니다.

역세권: 주변에 지하철역이 없습니다. 약 1.8km 거리에 지산 역이 있으나 도보로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다만 앞으로 경전철 수성 남부선이 예정되어 있어 기대가 됩니다. 

대단지: 310세대로 대단지로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보통 1000세대가 넘으면 대단지로 봅니다.

신축: 2024년 7월 입주인 신축입니다.

평지: 단지 측면으로 약간의 경사가 있습니다. 다만, 손품으로만 파악한 정보이기 때문에 실제 모습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초품아: 가장 가까운 초등학교는 대구 용계초등학교이지만 874m 거리에 있어 초품아로 보기에는 어렵습니다. 실제 배정되는 중학교는 거리순으로 지산중학교, 범물중학교, 수성중학교 등이 있으며, 고등학교는 수성고등학교, 능인고등학교, 경북고등학교 등이 있습니다.

 

6개의 기준에서 봤을 때 신축에만 해당되지만 파동의 아파트는 발전 가능성과 호재를 기대하며 유심히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상 수성 센트레빌 어반포레 아파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파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꼭 임장을 가보시고 자신의 기준에 맞게 고민하셔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