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역 자이더스타 아파트 분양 예정 - 정보 저장소
반응형

출처: 대구역 자이더스타 홈페이지

대구역 초역세권, 새로운 랜드마크를 노리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3월 22일 바로 내일 입주자 모집공고문이 예정되어 있는 대구역 자이더스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역 자이더스타는 대구 북구 칠성동에 위치할 아파트로 작년 높은 오피스텔 청약 경쟁률로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었습니다. 81실 분양에 5만 5982건이 접수되어 평균 경쟁률이 691대 1에 달했습니다. 오피스텔의 경우 전국 청약이고, 청약통장도 필요 없으며 각종 규제에서 자유로워 묻지 마 청약이 많지만 다른 오피스텔 경쟁률에 비해서 높았고 그 이유로는 대구역 초역세권에 자이라는 브랜드가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번에는 아파트 청약은 424세대 분양예정이며, 오피스텔 포함 총 세대수는 505세대입니다. 지상 5층부터 지상 48층까지 초고층 아파트로 대구역 주변의 랜드마크 단지를 노리고 있습니다.

대구역 자이더스타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프리미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대구역 초역세권 경부선 광역철도

실제 1호선 지하철역과 가깝고, 비록 고속열차인 KTX, SRT는 지나가지 않지만 무궁화호를 이용하여 고속철도가 다니지 않는 지역들도 이용 가능합니다.

둘째. 롯데백화점이 바로 앞 올인원 인프라

콘서트&오페라하우스, 홈플러스, 칠성공원, 동성로 상권을 도보로 이용 가능합니다.

셋째. 도보거리 초교 우수한 교육환경

옥산초, 경명여중, 경명여고와 약 500m 거리에 있으며 침산동 학원가와 가까워 이용이 용이합니다.

넷째. 칠성동/고성동 신주거타운 개발 비전

앞으로 들어설 예정인 8천여 세대의 단지로 주변 일대가 많이 개발될 것이라 보입니다.

다섯째. 최고 47층 시티뷰 프리미엄 라이프

남향 위주의 배치와 특화설계를 강조합니다. 다만 주변에 신축이 많이 들어서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좀 더 기다려봐야 할 듯합니다.

여섯째로 No. 1 브랜드 자이 프리미엄

자타공인 우리나라 메이저 브랜드이며 자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굉장히 좋습니다.

 

북구 월간 방문자 1위, 기대되는 청약 결과

내일 입주자 모집공고문이 올라오면 분양일정을 볼 수 있겠는데요. 대구역 자이더스타는 호갱노노에서 북구 월간 방문자 1위로 이미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오피스텔을 청약할 당시보다 대구의 주택시장 분위기가 침체되고 매수심리가 줄어들었지만, 입지 불변의 법칙은 불변하듯이 여전히 인기가 많습니다.

실제 호갱노노에서의 이야기를 살펴보겠습니다.

"대구역 근처 소음은 어떤가요?"

"자이 주변으로 신축 분양 많이 되는데 조망권 있나요?"

"입지가 정말 좋네요. 역세권에 백화점, 브랜드, 시내 중심지까지 대단하네요."

"분양가가 6억 이상이면 어렵지 않을까요?"

 입지에 대한 긍정적인 의견부터 반대로 대구역 근처이기 때문에 기차 소음에 대한 우려도 있습니다. 또한 분양가에 대한 의견들도 있는데 카더라 소문으로는 분양가가 꽤 높게 잡힐 것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어찌 될지는 내일 판가름이 나겠습니다. 

 

대구역 자이더스타에 대한 생각

브랜드: 자이라는 브랜드는 지에스건설의 아파트로 2021년 기준 시공능력 순위에서 3위를 차지했습니다. 대구 내에서도 워낙 자이의 인식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브랜드입니다.

역세권: 대구역까지 도보거리 단 2분으로 138m 거리입니다. 지금까지 썼던 포스팅 중에서는 가장 역과 가깝습니다. 또한 중앙로역과도 734m, 칠성시장역과도 825m 거리로 1km 내에 지하철역이 3개나 위치해있습니다.

대단지: 아파트 424세대로 대단지는 아니지만 초고층의 아파트로 랜드마크가 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신축: 2025년 입주예정인 신축 아파트입니다.

평지: 손품으로 확인 시 평지로 보입니다.

초품아: 대구 옥산초등학교와 518m 거리에 있어 멀지는 않으나 아주 가깝다고도 할 수는 없어 보입니다.

 

브랜드, 역세권, 신축, 평지에 해당하고 초등학교도 조금 아쉬울 정도이지 아주 멀지 않으므로 분양가가 얼마인지에 따라 청약 결과가 나올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파트에 대해 관심이 생기신다면 꼭 임장을 가셔서 내 눈으로 확인해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