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대병원역 골드클래스 센트럴 선착순 분양 정보 - 정보 저장소
반응형

출처: 영대병원역 골드클래스 센트럴 홈페이지

앞산 조망권과 초역세권의 위치에 초고층 랜드마크의 프리미엄을 더하다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영대병원역 골드클래스 센트럴 아파트의 선착순 분양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대구광역시 남구 대명동에 위치 예정이며, 지하 4층부터 지상 47층까지 아파트 660세대, 오피스텔 171실로 2025년 11월 입주 예정입니다. 그렇다면 영대병원역 골드클래스 센트럴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프리미엄을 확인해보겠습니다.

1. 초역세권 프리미엄

지하철역 1호선 영대병원역에서 약 100m 거리의 초역세권이라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2. 앞산조망 프리미엄

초고층 아파트이고 전 타입 남향 위주의 배치입니다. 또한 고층에서는 앞산 조망이 가능합니다. 다만 추후 힐스테이드 대명 센트럴이나 주변에 지어질 아파트들이 많아 정말 조망이 잘 나올 수 있을지는 확신이 안됩니다. 

3. 힐링공원 프리미엄

주변에 앞산공원, 두류공원, 신천 수변공원 등 여러 공원이 있어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4. 뉴 대명 프리미엄

대명동에 9천여 세대의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며 그에 따른 변화와 발전가능성을 비전으로 제시합니다.

5. 쾌속교통 프리미엄

대명로, 앞산순환로, 신천대로 등 교통망도 좋아 대구 전역에 접근성이 좋습니다. 

6. 생활편의 프리미엄

모든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습니다. 홈플러스(대형 마트), 명덕시장(시장), 영대병원(병원), 대구교대(대학교), 이월드(놀이공원), 앞산 카페거리(여가) 등 다양한 인프라가 갖춰져 있습니다.

7. 입주전 전매 가능

입주 예정일 전에 전매가 가능하여 시세차익 실현 가능하며, 투자자들에게도 유리합니다. 입주가 2025년이니 전매제한은 약 3년이 되겠습니다.

 

좋은 입지에도 불구하고 처참한 청약 결과

영대병원역 골드클래스 센트럴의 청약일정은 1월 10일부터 13일까지였으며, 당첨자 발표는 20일에 발표되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좋지 않았습니다. 1순위 경쟁률은 최저 0.04대 1부터 최대 0.14대 1까지로 전 타입 미분양이라는 처참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대구의 주택시장이 침체기만 아니었다면, 작년 초에만 분양을 진행했었다면 완판 되지 않았을까 예상됩니다. 영대병원역은 작년 12월 31일 입주자 모집공고문이 오픈되었고 분양가도 6억 이하로 차주 단위 DSR규제를 피할 수 있는 아파트이기 때문에 대출을 내는 데 있어서 좀 더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84 타입 분양가는 약 5억 6천만 원 정도였으며, 발코니 확장비가 약 4천만 원입니다. 계약금 10%, 중도금 60%(50% 후이자), 잔금 30%로 계약을 한다면 약 1억 2천만 원 정도 필요하겠습니다. 다만 확장비가 4000만 원 가까이 돼서 꽤 비싸게 나왔다는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이 정도면 입지도 좋고, 세대수도 꽤 괜찮은데 기대만큼 경쟁률이 낮아 의외입니다."

"초등학교가 멀다는 게 치명적입니다."

"3차 순환도로가 생겨서 교통이 편리해 보입니다."

"발코니 확장비 장난이 심하네."

호갱노노 분위기를 보면 입지는 대부분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분양가가 높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주변에 있는 힐스테이트 대명 센트럴의 경우 작년 2월 분양하여 84 타입 1순위 경쟁률이 최대 12.11대 1이었다는 점을 본다면 분양시기에 따라 청약 결과에 큰 영향을 미쳤다는 생각이 듭니다.

 

영대병원역 골드클래스 센트럴 파헤쳐보기

6가지의 기준을 두고 영대병원역 골드클래스 센트럴에 대해 파헤쳐보겠습니다.

브랜드: 골드클래스 센트럴의 건설사는 보광 종합건설로 2021년 기준 국내 시공능력 평가 52위입니다. 아무래도 메이저 건설사에 비해서는 익숙하지 못한 브랜드이기는 하지만 시공능력 평가액 7000억이 넘는 건설사입니다.

역세권: 영대병원역과 167m 거리로 도보 3분 소요되는 초역세권 아파트입니다.

대단지: 660세대로 대단지까지는 아닙니다.

신축: 2025년 11월 입주 예정인 신축입니다.

평지: 손품으로 확인 시 경사도는 없어 평지입니다. 정확하게는 실제 임장을 통해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초품아: 가장 가까운 초등학교는 남도초등학교로 724m 거리에 있습니다. 초등학교와 거리가 있어 어린 자녀를 키우시는 부모님들에게는 조금 아쉬울 수 있어 보입니다. 중학교는 경일여자중학교, 경상중학교 등이 배정되며, 고등학교는 경일여고, 대구고, 심인고 등이 배정됩니다.

 

브랜드, 대단지 기준에 미치지 못하고 특히 초품아 기준에서 아쉬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 기준에서는 좋으며 특히 영대병원역 초역세권이라는 점이 다른 아쉬운 점을 상쇄할 정도로 좋아 보입니다. 현재 영대병원역 골드클래스 센트럴아파트는 잔여물량 선착순 분양 진행 중이기 때문에 관심이 생기신다면 꼭 임장을 가보시고 주변 부동산에 확인하셔서 좋은 결정 내리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