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칠성 더오페라 아파트 청약예정 - 정보 저장소
반응형

힐스테이트 칠성 더오페라, 대구역 신주거타운을 대표하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힐스테이트 칠성 더오페라 아파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힐스테이트 칠성 더오페라는 대구 북구 칠성동에 위치할 아파트로 얼마 전 포스팅한 대구역 자이더스타 옆에 위치합니다. 지하 3층부터 지상 49층까지 3개 동 총 691세대(아파트 577세대, 오피스텔 114세대)로 되어 있고 입주자 모집공고일은 3월 25일 예정입니다. 공식 홈페이지에 입주예정일은 아직 나와있지 않습니다. 입주자 모집공고문이 나와 봐야 알 수 있을 듯합니다. 

그럼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프리미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눈부신 비전: 대구 역세권과 15000여 세대 신주거타운이 만나는 대구의 신중심

세대수가 늘어나는 만큼 주변은 당연히 발전해 나갈 겁니다.

2. 랜드마크: 최고 49층 설계로 태평로를 잇는 스카이라인의 랜드마크 단지

고층의 세대수가 많은 역세권 아파트이므로 랜드마크가 될 수 있습니다.

3. 편리한 교통: 대구 지하철역, 기차역과 대구권 광역철도(예정), 중앙대로, 태평로 등 빠르고 편리한 교통환경

대중교통도 이용하기 편하고, 자차로도 대구 전역을 이동하기 편합니다.

4. 우수한 교육: 옥산초등학교, 경명여중, 경명여고, 칠성고 등 도보통학이 가능한 교육환경

초중고 모두 도보권에 있고, 학원가도 가까워 부모님들에게 좋은 조건이 됩니다.

5. 풍부한 생활: 롯데백화점, 오페라하우스, 동성로 상권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

가까운 거리에 거의 모든 생활 인프라가 이미 설치되어 있습니다.

6. No. 1 브랜드 프리미엄: 대한민국 브랜드 평판지수 1위에 빛나는 힐스테이트 자부심

아무래도 대구역 자이더스타와 인접하기 때문에 생활권도 비슷하여 프리미엄으로 내세운 장점들도 거의 동일합니다. 하지만 이 프리미엄들이 과장한 부분이 아니라 실제라는 점이 정말 큰 메리트가 되겠습니다.

칠성동의 청약 라이벌, 과연 결과는 어떻게 될까요?

부동산 카페나 호갱노노 등의 커뮤니티에서도 힐스테이트 칠성 더오페라와 대구역 자이더스타를 비교하는 글이 많이 보입니다.

"신혼부부입니다. 두 아파트 중 특별공급 청약 넣을 예정인데 어느 곳이 좋을까요?"

저도 답변이 궁금해서 확인해보니

"둘 다 입지가 비슷해서 내부 구성을 확인하세요.", "초등학교와 가까운 힐스테이트가 좋아 보입니다.", "둘 중에 분양가가 싼 곳이 좋습니다.", "기차역 소음 덜하고, 세대수 많고, 초등학교 가까운 힐스테이트요." 등 총 24개의 댓글이 있었습니다. 결과 정리해보니 힐스테이트 선호 10표, 자이 선호 2표이며 나머지는 기타 의견이나 의견이었습니다. 힐스테이트 칠성 더오페라가 대구역과의 거리는 자이보다 조금 더 멀고, 학교와의 거리는 더 가까워서 주택을 선호하는 기준에 따라 표가 갈라진 듯합니다. 하지만 결국 두 아파트 모두 좋아 보이고 청약 결과는 분양가에 따라 달라질 듯합니다. 

6가지 기준으로 알아보는 칠성 더오페라

이번에도 6가지 기준에 따라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브랜드: 브랜드는 힐스테이트로 건설사는 현대 엔지니어링입니다. 2021년 시공능력 평가 기준 6위의 메이저 건설사로 브랜드의 대한 인식도 좋습니다. 

역세권: 대구역과 238m 도보 4분 거리로 자이보다는 조금 멀지만 초역세권입니다.

대단지: 총 691세대로 대단지까지는 아니지만 세대수는 적은 편이 아닙니다.

신축: 정확한 입주일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2025년 이후로 예상됩니다.

평지: 호갱노노로 손품해보니 경사도가 없습니다.

초품아: 옥산고등학교와 452m 거리로 500m 이내라 초품아로 볼 수 있을 듯합니다. 또한 경명여중과 경명여고와는 350m 거리, 칠성고등학교와는 500m 거리로 학부모님들에게도 만족스러운 조건이 될 듯합니다.

브랜드 아파트에 역세권, 신축, 평지, 초품아에 해당하며 세대수도 적은 편이 아니라 거의 모든 조건에 부합하는 아파트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추후 입지에 대한 호재에 대해 알아보고, 임장을 통해 직접 경험해보시고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입주자 모집공고일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 이번 포스팅이 도움되셨으면 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