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봉 서한이다음 대구 선착순 분양 정보 - 정보 저장소
반응형

출처-대봉서한이다음 공식 홈페이지

대구의 기념물 건들바위 옆, 다양한 프리미엄의 아파트

안녕하세요. 정보매니저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아파트는 대봉 서한이다음입니다. 현재 선착순 분양 진행 중이라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봉 서한이다음은 대구 중구 대봉동에 위치할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28층, 6개 동으로 총 541세대 입주 예정입니다. 평형도 전용 67 타입, 84 타입, 99 타입까지 다양하게 갖춰져 있습니다. 입주는 2024년 10월 예정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강조하는 몇 가지 프리미엄을 알아보겠습니다.

1. 명덕역(1,3호선), 건들바위역(3호선)의 더블 역세권으로 특히 명덕역이 1호선과도 환승역이라 편리합니다.

2. 명덕로, 중앙대로, 달구벌대로, 신천대로 등 접근성이 좋습니다.

3. 대구초, 경대사대부설초, 대구제일중, 경북여고 등 초중고와 인접합니다.

4. 대백프라자, 현대백화점, 경북대병원, 건들바위 역사공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갖춰져 있습니다.

입지가 여러모로 좋고 특히 더블 역세권이라는 점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셨을 것 같습니다.

 

아쉬운 결과, 선착순 계약 진행 중

대봉 서한이다음은 11월 29일~12월2일까지 청약이 진행되었으며, 12월 8일에 당첨자 발표가 되었습니다. 결과는 조금 아쉬웠는데요. 1순위 경쟁률 기준 67 타입 0.53대 1, 84A타입 0.86대 1, 84B 타입 0.47대 1, 99 타입 1.94대 1로 99 타입을 제외하고 미분양이 되었습니다. 분양가는 84타입 기준 5.89억이며, 확장비 포함 6.2억입니다. 청약결과가 나오고 몇 개월이 지난 현재 분위기를 살펴보았습니다.

"중층도 괜찮아서 계약금 넣었는데 괜찮을지 모르겠습니다."

"선착순 계약했어요. 더블 역세권에 입지가 좋아 만족합니다."

"대봉동 끝이고 남구 생활권이라 고민했지만 역세권에 수성구 학원이 가까워 계약했습니다."

"초품아가 아니라는 단점 빼고 좋아 보입니다."

"시간이 흐르면 아주 좋은 곳이라 생각합니다."

입지에 대해서는 대부분 긍정적인 내용이었고 선착순 계약을 했다는 사람들도 보였습니다. 대구 분위기가 좋지 않지만 실수요로는 인기가 있을 듯합니다. 주변에 대봉 더샵이 입주하고, 명덕 이편한세상 등 입주 예정이므로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도 큽니다. 

 

대봉 서한이다음 선착순 분양은 1월 7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동호수를 지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때문에 재당첨 제한도 없습니다. 또한, 당해지역에 거주하지 않고 만 19세 이상이면 가능합니다. 준비물은 가계약금 100만 원과 신분증이 필요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대봉 서한이다음에 대해서

브랜드: 서한이다음은 서한 건설사의 브랜드로 2021년 도급순위 48위의 건설사입니다. 메이저 건설사는 아니지만 창립 50주년의 역사가 있으며, 서한이다음이라는 브랜드 역시 20년의 전통이 있는 브랜드입니다.

역세권: 위에서 말씀해드렸듯이 더블 역세권이라 메리트가 좋습니다. 건들바위역과 355m 거리로 도보 5분, 명덕역과 480m로 도보 7분 거리입니다. 

대단지: 총 541세대로 대단지는 아니지만 적은 세대수는 아닙니다.

신축: 2024년 신축입니다.

평지: 손품으로 확인 시 평지입니다. 하지만 건들바위 역 근처로 경사도가 있는 것으로 보아 실제 임장으로 확인해봐야 정확할 듯합니다.

초품아: 대구초등학교와 732m로 거리가 조금 있습니다. 초품아로 보기에는 어려우며, 횡단보도도 끼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브랜드, 대단지, 초품아 부분에서는 조금 아쉬운 정도이지만 더블 역세권이라는 메리트가 커 보입니다. 

다만, 곧 분양할 명덕 이편한세상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가 크고 대구 주택시장이 침체되어있다는 점에서 대봉 서한이다음의 선착순 분양이 어떻게 진행될지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 집 마련 신청을 받고 있으며, 견본주택 안내도 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