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시지 라온프라이빗 3월 대구 청약정보 - 정보 저장소
반응형

출처: 시지 라온프라이빗 공식홈페이지

시지 프리미엄 중심을 누려라!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대구 시지 라온프라이빗 아파트 청약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구광역시 수성구 신매동에 위치할 아파트로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까지 5개 동의 아파트입니다. 전용 84 타입으로만 총 207세대 공급 예정입니다. 여러 포스팅을 하면서 다양한 청약 홈페이지를 보며 느낀 점은 프리미엄으로 할 만큼 가깝지 않은데도 프리미엄이라고 표시한 게 많더라고요. 그래서 그런지 시지 라온프라이빗 홈페이지에서 명시해 놓은 '바로 앞에서 누려야 프리미엄!'이라는 문구가 반가웠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강조하는 프리미엄을 알아보겠습니다.

1. 수성 명문학군 프리미엄

사월초등학교와 약 2분 거리로 가까우며, 시지중, 시지고, 경신고, 대륜고 등 명품학군입니다.

2. 사울역 역세권과 특급 교통망

사월역 역세권이며 도보 5분 거리입니다. 또한, 달구벌대로, 유니버시아드로 인접하여 교통망이 편리합니다.

3. 공원이 함께하는 자연환경

욱수천과 중산지 호수공원과 가까워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4. 편리한 한걸음 생활 인프라

E마트, 홈플러스, 대구스타디움몰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가 갖춰져 있습니다. 확인해보니 E마트와는 도보권 약 500m 정도 거리이지만 홈플러스 2km, 대구스타디움몰 2.5km로 도보로 가기에는 어려워 보입니다.

5. 수성구 개발 수혜지

법조타운이 연호지구로 이전 예정이고, 수성 알파시티, 대구대 공원 개발 등 앞으로의 호재가 계속하여 있습니다. 하지만 주차공간이 부족한 것이 아쉽습니다.

 

대구시 주간 방문자 1위, 뜨거운 관심

대구 시지 라온프라이빗은 호갱노노 대구시 주간 방문자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청약일정이 얼마 남지 않아 많은 사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청약 일정은 22년 3월 28일 특별공급부터 31일 2순위 공급까지이며, 당첨자 발표는 4월 6일입니다. 분양가는 33평형 기준 7억 9980만 원입니다. 

커뮤니티에서의 의견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시지에서는 입지 탑입니다."

"시지지역을 좋게 생각합니다만 분양가가 너무 높게 나왔습니다. 이번 청약 결과로 대구의 분위기를 알 수 있을 거 같아요."

"모델하우스 보니 4베이라 구조가 좋고 초품아, 역세권 등 입지도 좋지만 분양가가 너무 비쌉니다."

입지나 학군 등은 긍정적인 이야기가 많았지만, 현재 분위기는 분양가가 아주 비싸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다만 주변에 위치한 시지 효성백년가약 아파트 35평 기준 호가가 9억 대이며, 시지 화성파크드림 32평대가 6억 5천에 실거래가로 올라와 있습니다.

 

시지 라온프라이빗에 대해서

브랜드: 라온프라이빗은 라온건설의 브랜드로 33년의 전통이 있는 건설사입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메이저 건설사는 아닙니다.

역세권: 사월역과 344m 거리로 도보 5분 거리라 대중교통을 사용하기에 굉장히 좋습니다. 

대단지: 207세대로 세대수가 많지 않습니다.

신축: 2023년 1월 입주 예정인 신축 아파트입니다.

평지: 사월초등학교 쪽 근방으로부터 경사가 있습니다.

초품아: 사월초등학교와 164m 거리로 초품아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중학교도 500m 내에 시지중학교가 있으며, 고등학교도 700m 거리에 시지고등학교가 있습니다. 따라서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어린 자녀들을 통학시키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하철을 타고 신매역이나 정평역, 만촌역 등 학원가가 많은 역으로 이동이 편리한 부분도 장점입니다.

 

역세권에 초품아 신축 아파트로 많은 분들이 좋아할 만한 조건을 가지고 있으나, 분양가가 주변 시세에 비해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직접 모델하우스에 방문해보시거나 임장을 통해 눈으로 주변을 확인해보시길 권하며 공식 홈페이지에도 사이버 견본주택 관람이 가능하니 확인해보시고 청약신청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대구 라온 프라이빗에 대해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